이응우 계룡시장 `공감소통의 날' 행사
이응우 계룡시장 `공감소통의 날' 행사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4.03.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두순방 시민 제안 시정 반영 등 주문 … 5대 미래전략 과제 강조
이응우 계룡시장이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공감소통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 시장은 지난 해 개청20주년 기념행사, 2023계룡軍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사회안전지수 충청권 1위, 교통안전지수 최우수, 인구증가율 충청권 1위이자 전국 5위 등 각종 성과를 이뤄낸 시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2024년 면·동 연두순방에서 제안된 시민 의견 시정 반영과 역점과제의 본격적인 추진 및 각종 공모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계룡시 비전인 `힘찬 계룡! 대한민국 국방수도!' 실현을 위한 3대 목표 중 하나인 `파워풀 국방도시' 조성에 필요한 미래전략 5대 과제를 언급하며 중점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미래전략 5대 과제는 △K-방산 센서 제품 시험인증기관 설치 △식산업센터 건립 △국방.첨단 기술 산업단지 조성 △한국국방연구원 분원 유치 △국군 의무사관학교 유치 등으로 시는 이를 통해 국방 인프라와 국방 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해 계룡시 미래 100년을 위한 기반 조성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500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완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창의성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