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형 여성친화도시 건설 박차
진천형 여성친화도시 건설 박차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4.02.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지정 4년차 … 참여부서 15개로 확대


208억 투입 … 5대 목표 43개 사업 추진
진천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4년 차를 맞아 `민·관이 공감하는 진천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6.9%가 증가한 15개 부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총 5대 목표 달성을 위해 43개 사업에 208억여원을 투입한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약 23%가 증가한 예산으로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 친화(돌봄)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등 5대 목표별 세부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성평등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군의 정책 전반이 성인지적 관점에서 운영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사업별 성별 영향평가 실시율, 위원회별 여성위원 참여율 등을 평가하고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성과급을 제공해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우수 사례는 직원들이 함께 공유해 업무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군은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늘리고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사회 분위기 조성의 방안으로 지역 여성 친화 기업을 확대·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여성 노동자의 비율, 근속 시간, 출산휴가, 육아휴직, 돌봄 휴가 사용 용이성 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해 직장환경 개선비를 지원하고 별도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부모 모두가 육아에 동참하는 가족 친화 분위기 정착을 위해 아빠와 자녀가 함께 체험 활동을 하는 `위드 파파 교실'을 운영한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