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양승조 홍성·예산 출마하나
민주당 양승조 홍성·예산 출마하나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4.02.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을 지역구 전략공천 가능성 … “당 결정 따를 것”

 

4·10 총선 천안을 지역구 출마를 준비해왔던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전 충남지사(사진)가 당의 공천 방침을 따르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주당 중앙당 차원에서 천안을 지역구 전략공천 가능성이 커지면서 대안으로 제기된 홍성·예산 지역구 출마를 마다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21일 양승조 전 지사는 “개인적으로 천안을에 남기를 원하지만, 최종적으로 당의 결정을 따르는 것이 당원의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예비후보 등록을 한 천안을 지역구 선거운동을 전날부터 중단한 사실도 덧붙였다.

양 전 지사는 그동안 출마를 준비해온 천안을 지역구에 중앙당의 영입 인재 전략공천 가능성이 커지면서 홍성·예산 지역구 차출설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대해 양 전지사는 “정치적 고향인 천안을 두고 다른 곳으로 간다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다”라며 “그렇지만 20여년 몸담은 민주당에서 받은 혜택들이 있는데 결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따르지 않으면 자기모순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불출마 가능성에 대해선 선을 그었다.

그는 “홍성·예산 지역구는 민주당에서 지난 40년간 군수 한 명 배출하지 못한 사지 같은 험지”라며 “험지라고 회피한다면 `선거에서 떨어질 거 같으니 안 나오는 것 아니냐'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험지가 불출마의 명분이 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