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 운영위원장에 전종훈 대표 선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 운영위원장에 전종훈 대표 선출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4.01.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과 배움 나눔의 플랫폼… 공론장 만들겠다”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 창립총회 이후 첫 개최된 운영위에서 신임 운영위원장으로 당진마을교육포럼 전종훈 대표(사진)가 선출됐다.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은 창립총회(2023.11월) 이후 포럼 운영위원회 구성과정을 거처 지난 29일 충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15개 지역 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대표(14명), 정책기획단(13명), 교육지원청 장학사(14명) 총 41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신임 운영위원장과 임원을 선출했으며 2024년도 포럼 연간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은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연합형 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구축한 것으로서 전국 최초 사례며, 향후 도내 15개 시ㆍ군 지역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민ㆍ관ㆍ학 회원은 물론, 충남도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을 통해 △충남교육 의제 발굴 및 공론화 △현장 중심 마을교육 정책 방향 연구 △지역 간 마을교육 사례 공유와 연결길(네트워크) 활성화 △마을활동가 성장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종훈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 위원장은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포럼 첫 운영위원회를 맞아 마을 속 학교, 학교 속 마을을 통해 모두의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충남형 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정보과 배움 나눔의 플랫폼으로써 공론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15개 지역 대표와 운영위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애정어린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선출 소감을 전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