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숨진교사 학교장에 근조화환 쇄도
대전 숨진교사 학교장에 근조화환 쇄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9.1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책임한 교장'·`어떠한 도움 못 받았다'·`이기주의 관리자' 등 항의 문구 적시
10일 오전 대전 서구 모 초등학교 정문 앞에 학부모의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초등학교 교사가 당시 근무했던 학교 교장앞으로 항의성 근조화환이 쇄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10일 오전 대전 서구 모 초등학교 정문 앞에 학부모의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초등학교 교사가 당시 근무했던 학교 교장앞으로 항의성 근조화환이 쇄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학부모의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당시 근무했던 학교 교장 앞으로 근조화환이 쇄도하고 있다.

10일 오전 대전 서구 모 초등학교 정문 앞에는 항의의 뜻을 담은 근조화환 40여개가 늘어서 있었다.

`교권보호위원회 안 열어준 무책임한 교장', `교사 죽음 방관한 교장', `이기적인 보신주의 관리자는 물러가라', `교사 인권을 짓밟은 관리자' 등 문구가 적혀 있었다.

`관리자는 학부모만 관리하느냐', `교권보호위원회는 교사의 권리다', `동료 교사' 등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미뤄 대부분 교사가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

숨진 교사 A씨가 직접 지난 7월 초등교사노조의 교권 침해 사례 모집에 작성해 제보한 내용에 따르면 A씨는 2019년 1학년 담임을 맡았을 당시 친구 배를 발로 차거나 뺨을 때리는 B학생의 행동이 이어지자 교장 선생님에게 지도를 부탁했다.

그러자 다음날 B학생 학부모가 교무실로 찾아와 사과를 요구했는데 당시 교장과 교감 선생님으로부터 어떠한 도움도 받을 수 없었다고 적혀 있었다.

A씨는 교권보호위원회를 열어달라고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도 기록돼 있다.

A씨는 동료 교사들과 학부모들의 탄원서 덕분에 억울함을 풀 수 있었지만 무혐의로 결론 나기까지 10개월 동안을 혼자서 기나긴 싸움을 해야 했다.

앞서 A씨는 지난 5일 오후쯤 대전 유성구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틀 만에 숨졌다.

대전 교사노조와 동료 교사들에 따르면 그는 2019년 유성구 한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던 중 친구를 폭행한 학생을 교장실에 보냈다는 이유 등으로 해당 학부모로부터 아동학대 고소를 당하고 수년간 악성 민원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