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드론 배송 서비스 시연회 개최
서산시 드론 배송 서비스 시연회 개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8.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중리포구~고파도 상용화
서산시가 지난 25일 중리포구 일원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 시연회를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지난 25일 중리포구 일원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 시연회를 개최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9월부터 주민체감형 드론 배송 서비스 상용화에 나선다.

시는 지난 3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전국 최초 3년 연속 선정된 후 상반기 준비단계를 거쳐 지난 25일 중리포구 일원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시연회는 항공안전기술원, 서산시, 협력사인 ㈜에어온, ㈜한울드론, ㈜보헤미안오에스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사업 추진내용과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중리포구 일원에서 현장 시연을 진행했다.

시는 수소·배터리 멀티콥터를 활용해 중리포구에서 고파도까지 고중량 물품을 배송하는 순배송과 배송 후 돌아오는 길에 특산물인 건어물을 가져오는 역배송을 시연했다.

수직이착륙기(VTOL)를 활용한 전염병 기피제 등 의약외품을 배송하는 긴급배송서비스 시연도 함께 진행했다.

시는 일반물품 드론배송 서비스의 사업 준비를 마무리하고 오는 9월 중 중리포구~고파도 구간을 실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용 모바일앱 `서산 날러유'를 활용해 고파도에 있는 주민과 관광객이 필요한 물품을 드론으로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의료취약지인 섬 지역 주민들을 위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서산의료원 등과 적극 협의하고 올해 중 의약품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