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획득
서산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획득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8.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2월 스마트지방상수도사업 준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서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부문에서 ‘나’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방공기업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에 근거해 지방공기업의 경영실적 평가?진단을 통한 경영혁신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총사업비 80억 5천 4백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상수도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기반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전국 최초로 실시간 수돗물정보 모바일 간편조회 서비스를 개시해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수돗물의 생산, 공급, 요금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등 안정적으로 수돗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7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상수도 부문은 12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18개의 세부 지표에 대한 자료심사와 대면 심사를 진행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상수도 공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중심의 상수도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