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삼길포우럭축제 26~27일 개최
제17회 삼길포우럭축제 26~27일 개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8.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산 수산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서산시 삼길포 우럭축제(축제위원장 권세한)가 26~27일까지 개최된다.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 어항 일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축제위원회에서 그동안의 축제운영 방법을 과감히 개선하여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각각 프로그램들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축제가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등 전반적인 부분들을 철저하게 점검하며 준비를 하고 있다.
이같이 개최되는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무대에서 스마일삼길포와 특산물 경매, 지역문화예술 공연, 수상체험으로 독살체험과 맨손물고기잡기 등의 흥미가 풍부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26일  인기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 27일에는 대산읍민가요제를 개최하고, 고품격적인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이 중 독살체험과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워터슬라이드, 어류 치어방류 행사 등은 수산물을 주제로 하는 축제 중 전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받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세한 축제위원장은 “삼길포 우럭축제는 청정 바다에서 생산되는 자연산 우럭 등의 수산물을 주제로 운영하고 있어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여름축제”라며, “삼길포 앞바다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성인과 어린이 등 방문객들이 흥미롭고 부담없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