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박차
서산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박차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8.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협 운영 방향 논의 … 특화분야 인재 양성 계획
서산시가 지난 2일 서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실무협의회를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지난 2일 서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실무협의회를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민선8기 이완섭 서산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진행하고 있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의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일 서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는 서산시 관련 공무원, 신성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센터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고등직업교육거점센터인 신성대학교의 손인환 교수로부터 사업 설명을 듣고 향후 사업 방향을 토론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은 서산시와 당진시, 신성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산시와 당진시, 신성대는 지난 5월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에 선정됐으며 2년간 총사업비 40억원을 들여 지역 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평생 직업교육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 특화분야인 석유화학산업의 고도화를 위해 재직자 재교육 프로그램과 일반분야 직업교육을 위한 자격증 취득,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우수 인재로 육성하고 시민들에게 직업 교육 기회를 확대·제공할 것”이라며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