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농3지구 공한지에 복합공공시설 들어선다
대농3지구 공한지에 복합공공시설 들어선다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3.05.1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복합개발 기본구상·전략화 용역 입찰 공고
1만7087㎡ … 아동시설·로컬푸드 매장 등 후보 거론

 

활용방안을 찾지 못했던 청주 대농3지구 내 청주시청 소유 공한지에 복합공공시설이 들어선다.

청주시는 최근 `복대동 복합개발 기본구상 및 사업전략화 수립 용역' 입찰 공고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용역 대상지는 흥덕구 복대동 대농3지구 내 시유지 2필지(1만7087㎡)이다.

이곳은 시가 2006년 대농2·3지구 사업시행자인 신영으로부터 공공청사용지로 기부받은 부지 중 일부다. 이곳은 동호인 야구장을 거쳐 현재 주차난 해소를 위한 임시주차장으로 쓰이고 있다.

한때 솔밭초등학교 초과밀 해소를 위한 솔밭2초등학교 신설이 추진되기도 했고, 민선5기 청주시가 아이디어 차원에서 문화공연장 건립 부지로 검토하기도 했다.

시는 용역 수행사를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해 대상지에 적합한 복합공공사업을 발굴하고, 이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재원을 수익시설 건립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 개발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아동 관련 시설이나 로컬푸드 매장 등이 후보 시설로 거론되고 있다.

시는 입찰에 참여한 업체로부터 제안서를 받아 평가한 뒤 용역 수행사를 결정할 예정이다.

용역 수행사는 2억원의 사업비를 받아 현황조사 및 개발 여건 분석, 복합개발(공공·수익시설) 기본구상 및 공공시설 건축기획, 사업 타당성 분석, 관련 기관 협의 및 시민설명회·설문조사·자문회의, 사업 시행방안 검토 등을 과업으로 6개월간 용역을 추진한다.

/이형모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