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세 회장님의 '노익장 경영'
85세 회장님의 '노익장 경영'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9.18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신격호 회장, 꼬박 6시간 동안 업무보고 받아
주요 기업중 국내 최고령 현직 CEO로 불리는 롯데 신격호 회장(85·사진)의 노익장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홀수달에 국내에 입국해 주요 계열사 업무보고를 받는 것으로 유명한 롯데 신격호 회장은 지난 6일 입국한 후 본격적인 경영현안 챙기기에 나섰다.

롯데쇼핑 이철우 사장은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를 넘어서까지 6시간 동안 신격호 회장에게 영업실적과 계획 등에 대해 대면보고를 했다.

신 회장은 최근 해외진출 1호 백화점인 러시아 모스크바점의 성공적인 오픈에 대해 이 사장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신 회장은 경쟁사인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을 제치고 경기 성남시 판교신도시 중심상업용지의 민간사업자로 롯데가 선정된 것에 대해 크게 고무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은 판교 상업용지에 들어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의 입점계획에 큰 관심을 보였다. 판교에 들어설 점포의 총면적과 영업면적이 얼마나 되는지 신 회장이 구체적으로 꼼꼼히 따져 묻자, 미처 답변을 준비하지 못한 이 사장이 진땀을 흘렸다는 후문이다.

이 사장은 "보고 자리에서 최근 백화점이 이룬 성과에 대해 신 회장이 긍정적인 칭찬도 해주셨지만, 미진한 부분에 대한 지적도 계셨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노병용 대표도 지난 14일 영업실적과 베트남 진출 진척상황 등 경영현안 전반에 대해 신 회장 대면보고를 진행했다. 신 회장은 평일은 물론 토요일 오후까지 계열사 사장들의 보고를 직접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관계자는 "과거에 보고한 매출 실적 데이터까지 회장께서 정확히 기억하시기 때문에 계열사 대표들이 종종 당황할 때도 있다"며 "회장님의 건강은 좋은 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