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 출하 중단 … 레미콘·건설업계 직격탄
시멘트 출하 중단 … 레미콘·건설업계 직격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0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파업 3일째... 조합원, 출하장 진·출입 원천봉쇄
단양·청주 등 반출 차량과 실랑이
첨부용.  화물연대 충북지부 조합원 200여명이 7일 단양군 매포읍 한일시멘트 출하장 입구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2022.06.07. /뉴시스
첨부용. 화물연대 충북지부 조합원 200여명이 7일 단양군 매포읍 한일시멘트 출하장 입구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2022.06.07. /뉴시스

 

속보=화물연대 총파업 영향으로 충북 단양 시멘트 생산기지의 출하가 사흘째 중단되면서 레미콘업계와 건설업계의 타격도 커지고 있다.

9일 시멘트업계와 경찰 등에 따르면 화물연대는 이날도 같은 장소에서 집회를 열고 파업을 이어갔다.

조합원들이 출하장 앞 도로를 점거하는 방법으로 한일시멘트 출하장 차량 진·출입을 원천 봉쇄하고 있다. 화물연대는 인근 성신양회 단양공장 입구에도 조합원들을 배치해 비조합원들의 BCT(벌크시멘트트레일러) 진입을 막고 있다.

이날 한일시멘트 단양공장 출하장에서 포장 시멘트를 반출하려던 트럭을 조합원들이 막아서면서 충돌하기도 했다.

시멘트가 들어와야 공장을 돌릴 수 있는 충북지역 레미콘 업체 61곳 중 일부는 가동을 멈췄다.

충주레미콘조합 관계자는 “지난 4일 받은 시멘트가 9~10일이면 동난다”면서 “이후부터는 레미콘 생산이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충주의 한 레미콘업체 관계자는 “비축량이 동나는 이번 주말이면 공장 가동을 중단해야 할 전망”이라고 하소연했다.

청주의 하이트진로 청주공장에서도 조합원들의 집회가 사흘째 이어졌다.

경찰이 추산한 이날 화물연대 총파업 집회 참가 인원은 단양 100여명, 청주 40여명이다. 이들은 청주공장앞을 가로막은채 소주물량을 싣고 가려는 지입차들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경찰은 단양에 116명, 청주에 101명의 경력을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