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으로 대학역량 강화
호서대‘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으로 대학역량 강화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3.20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착수보고회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 행정업무 표준화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된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두고 있다.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은 ‘벤처정신을 구현하는 세계 수준의 대학’이라는 호서대의 비전 실현을 위한 것으로 대학 조직과 업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운영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의 범위는 인사, 급여, 예산, 회계, 구매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과 시스템 연계 및 연동, 연속적인 운영 환경을 위한 기존 행정정보시스템의 데이터 이관 등이 포함된다. 
대학은 현 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한 시스템 성능저하, 기능확장 한계, 교육행정 변화에 따른 전산 지원의 어려움 등을 이유로 이번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편리성, 유연성, 확장성, 보안성을 확보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원스톱 정보서비스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김대현 총장은“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은 대학운영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대학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사업이며 앞으로도 정보시스템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