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국 허페이대학과 이공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체결
순천향대 국 허페이대학과 이공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체결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2.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이 중국 허페이대학교와 협약체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이 중국 허페이대학교와 협약체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산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중국 허페이대학교(총장 우춘매)와 이공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 교육 협력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 전창완 연구산학부총장, 유병욱 국제교육교류처장, 김석훈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장과 중국 허페이대학교 우춘매총장, 천시우 부총장, 장훼이 국제교류협력처장, 탄밍 인공지능빅데이터대학 원장 등이 참석해 글로벌 교육 교류 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협약식을 통해 양교는 최근 중국 교육부의 중·외 합작 프로그램 확대 운영 및 해외 교류 활성화 정책에 따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관련 공동교육 과정 운영, 교수자 파견 등을 비롯해 이공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합의했다.
김승우 총장은 “양교가 함께 걸어온 시간, 그리고 그동안 쌓아온 우정이 앞으로 양교의 교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줄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은 허페이대와 함께 한·중 미래 세대를 위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교는 올해로 교류 시작 16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200여 명의 공동학위 졸업생 배출 △허페이대학교배 중국어 말하기 대회 △순천향대학교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