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경제 이끈 여성기업인 `한자리에'
충북지역 경제 이끈 여성기업인 `한자리에'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1.12.15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업인대회 개최 … 이상규 한린클린 대표 장관 표창
김태룡 농협충북유통 대표는 매출신장 기여 공로 감사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1 충북여성기업인대회'가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가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1 충북여성기업인대회'가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

 

충북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여성기업인들이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1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여성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도 후원으로 `2021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충북여성기업인대회는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와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성일홍 충북도 경제부지사, 박문희 충북도의장, 이장섭 국회의원,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김상순 여경협 충북지회장, 윤영섭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김연일 충북지방조달청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여성기업발전 유공자 36명에 대한 표창과 지역생산품 애용 공동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 ㈜한린클린 이상규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서우조경건설㈜ 홍현정 대표 △이도기술단 이규선 대표 △㈜코아콤 김숙일 대표 등 3명은 각각 `우수기업인 도지사 표창', △㈜창체넷 김나영 대리 △명전바이오㈜ 김준석 전무 등 2명은 각각 `모범근로자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썬산업개발 유현순 대표 등 6명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농협충북유통 김태룡 대표는 `충북도 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에 협조해 여성기업의 매출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상순 지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총 36명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여경협 충북지회는 지난 4월과 10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충북도 우수여성기업제품 특별할인전'을 열었다. 이를 통해 여성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 여성기업제품과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 10월엔 숙원사업인 충북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확장사업을 위한 부지(청주 밀레니엄타운 내)를 마련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날 여경협 충북지회는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여성기업근로자 자녀에 21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상순 여경협 충북지회장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여성기업도 혁신을 통한 유연함으로 위기의 파도에 휩쓸리지 않고 당당히 파도를 타는 멋진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 자신을 믿고 행하면 이루어진다 했다. 우리 여성기업이라면 할 수 있다”며 “우리 지회는 이런 우리 여성기업의 힘이 되고자 앞으로도 항상 곁에서 돕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