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열린광장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5.0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보는 눈, 세계를 보는 눈
인간은 무한 가능성이 있다. 자기분야에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먼저 땀을 흘리고, 눈물을 흘리며, 핏방울을 흘리는 고통이 뒤따라야 한다.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야 한다. 목표가 분명해야 한다.

하루를 살아도 프로세대에서 이겨야 살아 남는 것이다. 어떠한 일에도 근면과 성실과 끈기로 도전해야 한다. 남들이 어렵다고 안하는 일을 찾아 성공적으로 일을 추진해야 한다.

우리는 주인과 종과 머슴 중 무엇이 되기를 원하는가 물론 주인이 되기를 원하지만 주인(主人)이란 한문을 풀이하면 땅에서 왕노릇 하는 사람이 주인인 것이다.

우리는 거리를 다니면서 널빤지가 있으면 쓰레기같이 여기고 지나갈 수 있겠지만, 이 널빤지는 물에 빠진 사람이 보았을 때는 생명의 은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이제부터 무엇이 중요한지 알고 살아가야 한다.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창의성이 무엇보다 우선한다.

나와 남보다 우리라는 구성원이 험준한 준령을 넘어 성공의 대열에 동참 승전가를 부르기까지는 3가지 연단을 통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봄을 만들지 않는 자는 가을을 만들 수 없다.

나부터 변화하고 혁신을 하여 환경변화에 따른 자기혁신 7계명이 필요한 시점은 바로 지금이다.

먼저, 직장인은 죽었다. 고용 당한다는 개념을 죽여라.(주인정신으로 살아라) 두 번째, 자기만의 장점을 살려라.(지금일하는 방법이 최선이 아니다) 셋째, 인생은 전략이 필요하다.(삼년간의 성공지도를 만들어라) 넷째 한 달 중 나만의 날을 만들어라(그날은 모두버려라) 다섯째, 하루의 10%를 자신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라.(목표를 향해 쏴라) 여섯째, 잃어버린 꿈을 펼쳐라.(지극 정성을 다해라)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최고의 보상을 받으리라) 이제부터 인생은 더하기 인생이 아니라 곱셈의 인생으로 살아 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