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엄마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습니다"
"예비엄마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습니다"
  • 이선규 기자
  • 승인 2007.04.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보건소, 임산부 체조교실 운영
임신과 분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전 체조, 신생아 관리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체조교실 운영에 단양지역 예비 엄마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양군보건소는 출산관련 의료시설이 부족하고 첫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예비부모의 건강한 출산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25명을 대상으로 한의사와 간호학교수를 초빙해 18일부터 5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의 임산부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임산부 건강체조교실에서는 태아로 인한 체중증가,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긴장돼 있는 임산부의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출산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가볍게 규칙적으로 하는 체조이며, 지나친 체중증가를 예방하고 소화흡수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한 출산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임산부 체조는 호흡운동, 자세교정, 스트레칭, 허리·골반 유연체조, 근력운동, 혈액순환촉진체조 등을 통해 분만시 시간과 고통을 감소시키고, 산후 기력과 임신전 체중, 유연성의 회복이 빠르며 신생아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예비 부모들의 관심이 높고 각종 의료시설에서도 많이 하고 있다.

또한, 임신에 따른 신체변화, 영양관리, 모유수유의 중요성, 한방에 의한 산후조리 및 신생아 관리, 라마즈 분만법, 태교, 리본공예 등 출산정보를 제공하고 출산후 우울증 극복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