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 발전 `의기투합'
충주지역 발전 `의기투합'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6.05.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길형 시장, 이종배 의원 초청 간담회

42개 사업 협력·공동 대응방안 등 모색
조길형 충주시장이 제20대 국회의원에 재선한 이종배 국회의원을 초청해 4일 정책간담회를 갖고 충주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및 국·소장, 이종배 국회의원 및 보좌관들이 참석해 △국회의원 공약 신규사업 22건 △2017년 정부예산 확보사업 18건 △충주시 현안사업 2건 등 총 42건의 사업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며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충주시는 청년창업특구, 서충주신도시 학교 조기설립 현안사업과 중부내륙선철도 건설, 당뇨예방연구센터 건립사업, 국제무예센터 건립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등 18개 정부예산확보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또한 이종배 국회의원 공약 5개 분야 22개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통해 공동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국제뷰티·의료관광클러스터 △국립기후변화대응 농업연구소 △국립산양삼종자관리센터 △청년재정독립 등이 주요 내용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이종배 국회의원의 관심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당선인의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행·재정적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국비 확보를 통한 지역 현안 해결은 물론, 충주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조길형 시장과 항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