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상담실 운영 … 의견 수렴 군민중심 민원행정 혁신 추진
열린상담실은 민원처리 경험이 많은 간부공무원 2명이 상담관으로 배치되어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복합민원에 대한 부서 간 통합 조정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소통 상담 △불편·부당 민원에 대한 상담 해결 등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 혁신을 위해 추진됐다.
민원인이 많이 방문하는 주중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를 집중상담시간으로 정해 특별히 관리하고, 복합민원이나 2차 민원인 경우 관련 부서의 업무팀장들을 소집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군민중심의 열린행정을 실천하여 행정의 신뢰도와 주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부여 이은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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