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품 생산·유통 활성화 맞손
농특산품 생산·유통 활성화 맞손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5.09.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_이안물류,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 체결

대규모 유통단지·녹지공간 조성 등 행정적 지원
충남 보령시와 _이안물류, 농특산품 생산·유통자 대표가 지역의 농특산품 유통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전략적 제휴를 하기로 했다.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가진 협약 체결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이종근 _이안물류 대표이사와 지역의 농특산품 생산·유통 대표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특산품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일 _이안물류와 업무협의를 가졌고 20일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여는 등 이번 협약을 위한 상호간 교류를 강화해왔고 청정지역 보령의 대표적 무공해 상품인 쌀을 비롯한 농수산물과 포도, 블루베리, 무화과, 양송이 등 특산물에 대한 홍보기회와 직거래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 온 지역농가의 안정적 수입원 보장 등 실질적 혜택이 기대된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보령시는 _이안물류가 향후 보령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코자하는 대규모 유통단지 조성, 박물관 및 수목원 조성과 본사 이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정보제공과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_이안물류는 보령시의 농수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신규 상품개발·판매를 위해 (가칭)이안몰을 이용한 보령시 농특산물 종합판매 및 농산물 유통 등 융복합 6차산업 접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는 것이다.

협약체결 후에는 이안커머스 쇼핑몰을 통한 농특산품 판매와 홍보, 농산물 도매시장 납품 운송이 추진된다. 특히 2016년도 이후에는 경기도 안양시에 있는 _이안물류 본사와 물류단지 보령이전을 검토하고 성주면에 박물관과 수목원도 조성계획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녹지 공간 조성에도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