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아주車대 구조개혁평가 `A' 등급
보령 아주車대 구조개혁평가 `A' 등급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5.09.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분야 97.7점 획득 전국 3위 달성

졸업생 취업률 등 16개 지표 중 11개 만점

충남 보령시에 유일한 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이 지난달 31일 발표된 ‘2015 대학구조개혁평갗 결과 전문대학분야 A등급을 받았다.

대학구조개혁평가란 교육부가 ‘대학 교육의 질 제고와 입학자원 급감 대비’를 위해 시행된 평가로, 모든 대학을 A∼E 등급 다섯 단계로 평가하며 등급에 따라 정원 감축 비율이 정해진다.

D등급 이하의 경우 내년부터 정부의 재정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없고, 유형별 국가장학금도 제한되며, 학생들의 학자금 대출까지 제한되기 때문에 모든 대학이 사활을 걸고 평가에 임했다.

대학별 정원 감축 비율은 A등급 0%, B등급 3%, C등급 5%, D등급 이하 7%이며, 아주자동차 대학은 A등급으로 정원 감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 잘 알려진 아주자동차대학의 ‘A’ 등급은 전국에서 14개 대학만 받았고, 97.7점을 획득해 전문대학 전체 3위에 해당됐다.

특히, 16개 지표 중 졸업생 취업률, 취업·창업지원, 현장중심의 전공교육과정 등 11개 지표에 만점을 받았다.

아주자동차대학 신성호 총장은 “개교 20주년이 되는 올해 대학구조개혁까지 높은 평가를 받아 대학의 경사다”며 “앞으로도 교수들과 교직원, 학생들이 모두 힘을 합쳐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