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소방교 소방안전봉사상
이재명 소방교 소방안전봉사상
  • 박승철 기자
  • 승인 2006.09.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명·재산보호 헌신 충남 유일하게 선정
충청남도 방호구조과 이재명 소방교(36·사진)는 지난 7일 정부중앙청사 대극장에서 열린 제33회'소방안전봉사상' 본상을 수상했다.

소방안전봉사상은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고 소방방재청이 후원해 지난 1974년부터 해마다 실시하는 소방분야의 국가적 행사로서 화재진압 및 예방활동 등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헌신한 우수한 소방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희생·봉사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상으로 올해 33회로 지금까지 417명이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는 대상 및 본상 18명과 공로상 1명, 특별상 1명 등 모두 20명이 수상을 했으며,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이재명 소방교가 본상을 수상했다.

이명재 소방교는 지난 95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 후 300회에 걸친 화재진압활동 및 700회의 구조·구급활동을 펼치는 등 도민 안전을 위해 앞장서온 모범 공무원일 뿐만 아니라 소방안전교육을 위한 교재 편찬, 찾아가는 안전체험 도입 및 언론매체를 통한 화재저감대책 홍보 등 도민 안전문화 정착에 힘써왔다.

이 소방교는 "이번 수상은 도민안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직원들의 덕분이다"며 "이 영광을 직원들에게 돌리고, 앞으로 보다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명재 소방교는 수상과 함께 소방장으로 1계급 특별승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