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동부시장 전국 우수… 중기청장상
서산 동부시장 전국 우수… 중기청장상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2.10.2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년간 지역의 서민들과 함께해 온 서산동부시장(상인 회장 최연용)이 전국을 대표하는 우수시장에 선정됐다.

서산시에 따르면 동부시장은 중소기업청이 전국 1517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시장활성화, 상인 자구노력 등을 평가한 결과, 우수시장에 선정돼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충남 서북부권을 대표하는 서산동부시장은 지난 2003년~2008년까지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자 노력했다. 또 이완섭 시장 취임 이후 ‘동부전통시장 관광 명소화’를 시 발전을 선도할 5대 핵심과제로 선정해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하고 시장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면서 동부시장에 변화가 시작됐다.

시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시장중앙통로에 LED 조명과 대형안내판을 설치하고 고객들이 ‘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장 내 바닥시설도 일제 정비했다.

시장 내 대형버스 유입과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5억원을 투입 150m에 이르는 도시계획도로를 새로 개설하고 있으며 부족한 주차난 해결을 위해 주차장 신규 조성도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경제과에 전통시장관리팀을 신설하는 등 시장활성화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연용 상인 회장은 “서산시와 시민들의 성원, 그리고 상인들의 노력으로 이번 상을 받게 됐다.”라며 “대형상점과 차별화되고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전통시장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