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축제 내일 팡파르
청원생명축제 내일 팡파르
  • 유태종 기자
  • 승인 2012.10.03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14일까지 오창산단 송대공원 일원서
친환경 체험·전시 등 마련 보고·즐길거리 풍성

2012 청원생명축제'가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동안 청원군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송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생명이 약동하는 풍요의 고장 아람마루 청원'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청원생명축제는 22만10 규모가 넘는 공간에 36개 존, 8개 분야 80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예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행사로 준비했다.

올해 역시 지난해와 같이 입장료 전액을 이용권으로 환원해 축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농·축산물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예매권 구매자에게는 청남대 입장료 2000원 할인 또는 문의문화재단지 무료입장의 기회까지 부과해 축제장도 관람하고 청원군 관광지도 구경할 수 있는 1석2조의 혜택을 제공한다. 관람 혜택은 12월31일까지 받을 수 있다.

◇ 자연을 만나다

청원생명축제는 논·밭·산을 자연 그대로 축제장으로 조성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장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부터 만나게 되는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각종 농·특산물들이 관람객의 시선을 잡고 생명의 정원, 생명의 연못, 다양한 꽃밭, 유기농 들녘, 고구마, 땅콩, 당근 수확 체험장이 관람객들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장을 걷다보면 어릴 적 살던 고향의 산책길 같은 코스모스 꽃길, 그리고 여러 가지 꽃과 풍차, 오솔길이 있는 바람향기의 언덕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는 축제장인 논과 밭에 어울리는 야간경관을 조성해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찾아와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 자연을 배우다

청원생명축제는 친환경을 배우고 체험하는 학습의 장으로 운영된다. 생명농업전시관에서는 각양각색의 농산물 재배관, 천적전시관, 바이오 식물관, 열대작물관 등이 전시돼 누구나 쉽게 농업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건강정보관에서는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한방체험관·진료관 등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청원생명 스파에서는 누구나 아로마, 약초 등 테마별 족욕을 즐길 수도 있다.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친환경 고구마, 땅콩, 삼색 당근, 다육식물 수확 체험을 할 수 있고 동물농장, 전통문화전시관과 함께 어린이 체험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 페달보트놀이 등 어린이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자연을 맛보다

청원생명축제장에서는 친환경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직접 맛볼 수 있다.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36개 작목반과 농촌체험마을이 참여해 엄선된 청원생명 농산물과 특산품을 판매하며, 생산자단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친환경 축산물 판매장에서는 한우, 육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 우수 축산물을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청원생명쌀 밥집에서는 6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받은 청원생명쌀로 직접 가마솥 밥을 지어 맛있는 시골된장밥상과 육개장,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먹을거리도 판매된다.

숲속에서 직접 축산물을 구워먹는 '숲 속 셀프식당'을 확대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 다양한 공연을 즐기다

청원생명축제 기간 동안 자연 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매일매일 즐길 수 있다. 5일 틴탑·울라라세션·써니힐·박상철·자전거탄풍경·우연이·이정옥 등의 국내 인기가수와 함께하는 개막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쇼를 시작으로 친환경 코미디빅리그, 세계민속공연, 축제 홍보대사 태진아·견미리 사진 촬영대회, 폐막축하공연 등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11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 '청원군편'이 개최된다. 예심은 오는 9일 오후 1시 청원군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열리며 참가신청은 9일 예심 전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청원군청(문화체육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