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마라톤 코스 꽃길 조성 구슬땀
대청호마라톤 코스 꽃길 조성 구슬땀
  • 유태종 기자
  • 승인 2012.10.0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덕면, 백일홍·코스모스 등 5종 식재 마무리 작업
청원군 가덕면이 오는 7일 개최되는 '제10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를 앞두고 마라톤 코스 꽃길 조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가덕면은 지난 5월부터 마라톤 코스 꽃길을 정감과 친화력을 가진 꽃동산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총 12km 구간에 백일홍, 칸나, 코스모스, 천일홍, 야생화 등 5종을 식재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가덕면 대청호마라톤 코스는 최근 마라토너와 MTB 동호인, 가족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 도시민들의 산책공간과 어린이들의 체험형 자연생태공원 역할로도 무난할 것으로 평가돼 가덕면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면은 며칠남지 않은 마라톤대회 시 까지 제초와 순 따기 등 마무리작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면 관계자는 "얼마 남지 않은 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청원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건각들의 잔치인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는 오는 10월 7일 환상의 명품코스 문의 대청호 일원에서 개최되며, 풀·하프·10km·5km 코스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일본기구치시마라톤대회 참가권, 벽걸이 TV 등 다양한 기념품과 경품이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