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축제 23일 팡파르
충주사과축제 23일 팡파르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0.10.20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관 광장서 품평회·공연 등 행사 풍성
충주사과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사과농가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14회 충주사과축제가 오는 23일 충주체육관 광장에서 개최된다.

충주사과발전회(회장 김성순)가 맛, 향, 정을 느끼고 체험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벨리댄스와 창작동요, 대북 공연 등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높인 뒤 사과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개최된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리는 개막식은 우건도 충주시장과 사과작목반 회원, 시민단체,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선언에 이어 감사패 수여, 사과품평회 우수작 시상, 대회사와 격려사, 내빈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식후행사는 사과관련 각종 게임, 초대가수 및 품바 공연, 레인보우 치어리더팀 공연, 사과아줌마 선발, 사과 모의경매, 둘이 한마음, 노래자랑 등이 열리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되며 부대행사로 사과 품평회 수상작 전시, 사과와 관련한 각종 체험코너 운영, 농자재 전시, 국화분재 전시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됐다.

또 충주사과축제 기념 제9회 사과백일장이 같은 날 오전 9시30분부터 충주체육관에서 한국문인협회 충주지부(지부장 최종진) 주최로 개최되며 충주사과 직판행사가 오는 24일까지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양평방향) 광장에서 개최된다.

시는 이번 축제와 연계해 인터넷 사이트 G마켓을 통한 그린투어로 수도권 소비자 400여명을 초청하는 등 외지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 충주사과의 전국적 이미지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장에 오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통해 충주사과 우수성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과 외지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제14회 충주사과축제가 오는 23일 충주체육관 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12회 행사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