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민·관 아름다운 동행
대전 민·관 아름다운 동행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7.29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복지모델 복지만두레 개편
자문위원 위촉·발전 방향 모색

민선5기 염홍철 호의 출범을 맞아 '나눔과 섬김의 행복한 선진 복지도시, 대전' 구현을 위한 대전시민의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된다.

대전시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에 바탕을 둔 시민 자율참여의 대전형 선진복지 모델인 '복지만두레'를 확대 개편, 새롭게 재도약한다.

시는 앞으로 복지만두레의 재도약을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점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우선, 28일 복지만두레 시 자문위원과 동 회장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8일 복지만두레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31명의 복지만두레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복지만두레의 운영방향 설정 및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다음달 2일에는 시청에서 복지만두레 회원 700여명이 참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 복지만두레의 재도약을 통한 대전시민의 아름다운 동행을 다짐하게 된다.

복지만두레의 구성 및 운영 체계도 확대 개편해 시와 자치구 및 동 주민센터 단위의 민·관 협력의 운영위원회 등이 설치된다.

시에는 경제·종교·복지·사회단체 등 각 시민대표들로 구성된 복지만두레 운영위원회가 설치돼 복지만두레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며 광역자원을 수집 배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5개 자치구에는 복지만두레운영협의회가 설치돼 시와 연계해 사업을 수행하고 자원을 배분하며 시와 동 주민센터를 연결하는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77개 동주민센터에는 각 동 복지만두레회가 재구성돼 복지자원 수집관리는 물론 사각지대의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결연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서로 도우며 슬기롭게 헤쳐나간 우리 선조의 미풍양속을 '복지만두레'로 승화해 민·관이 서로 도우며 협력하는 따뜻한 열린 시정을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