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홍보 '블로그시대' 활짝
농산물 홍보 '블로그시대' 활짝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0.04.30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농업인 대상 운영교육
우수 블로거 초청 노하우 전수

"이제는 블로그 시대, 내 농산물홍보 블로그로…"

부여군은 29일 정보화시대의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코자 굿뜨래 유통포럼회원, 전자상거래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운영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우수 블로거인 '팰콘(대전광역시 블로그 기자 김대영씨)'을 초청, 더 효과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며 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군은 현재 40여 농가가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세상에서 자신의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영업사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블로그에 대한 교육으로 기본지식과 운영방법을 익히고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등 자신의 블로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 서포터즈(웃골농원 전옥화대표)와 농촌진흥청 블로그 '쵸니'의 주부 블로그 기자(굿두레매실농원 최명숙 대표, 장수버섯농장 정순영 대표, 달하산농장 김명숙 대표)로 활동하는 우수 블로거들이 있으며, 많은 농업인들이 제2, 제3의 우수 블로거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블로그 교육에 참석한 박선자씨(서부여참벗작목반)는 "얼마 전 홈페이지 개설 후 방문객도 적고 매출도 발생하지 않아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블로그 교육을 통해 홍보 기법을 배운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올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블로그 운영을 통해 성공한 타지역 농업인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정보화시대에 적응하는 힘을 얻는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질적인 소득에 도움이 되도록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