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이 살기좋은 태안 만든다
노인들이 살기좋은 태안 만든다
  • 이수홍 기자
  • 승인 2010.01.26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일자리 창출 등 복지사업에 146억 투입
진태구 태안군수의 각별한 관심에 따라 군은 올해 역대 최대인 146억원을 투입하는 노인복지사업을 벌인다.

군은 보람있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노인 복지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추진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태안군은 전체인구 6만3095명 중 65세 이상 인구가 21%인 1만3249명으로 이미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상태다.

이에 따라 군은 기초노령연금 지원,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등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올해 146억원의 예산을 투자할 계획이다.

노인복지회관 실버학당내 스포츠댄스, 노래교실 등 건강·취미교실 등 댜양한 프로그램을 진행과 노인인구 급증에 따른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해 노인요양시설 및 재가노인지원센터를 신축한다.

또 전화기에 활동량 감지센서를 부착, 홀로 사는 노인들의 활동량이 급격히 줄거나 없어지는 경우 응급구호 시스템을 연계 작동시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독거노인 U-케어 서비스'도 확충한다.

특히 노인들의 소득지원을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에 9억원을 지원해 거리 및 환경정비, 관광지 해설사, 등하교 안전지도 봉사활동 등에 630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무료 경로식당 지원,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 독거노인 안전지킴이, 노인돌봄종합서비스, 경로당 활성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복지시책 추진에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