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강에 황포돛배 5척 더 띄운다
백마강에 황포돛배 5척 더 띄운다
  • 오정환 기자
  • 승인 2010.01.24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7월까지 건조·선착장 3개소 설치
금강뱃길사업 연계 유람선코스 개발 계획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백마강에 황포돛배를 띄워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백마강을 유람하며 잊지 못할 새로운 여행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황포돛배 45인승 4척과 12인승 1척 등 총 5척을 오는 7월까지 건조해 2010 세계대백제전 기반시설 등 관광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황포돛배 유람선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선착장 3개소를 새롭게 설치해 백마강을 소재로 한 체험관광 및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

군은 지난 2008년부터 황포돛배 2척을 백마강에서 운항해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백제문화제 기간에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탑승기회를 제공해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그동안 8만여명의 관광객이 황포돛배를 타고 백마강을 유람했으며 부소산, 낙화암, 고란사, 구드래 공원은 물론 정림사지, 궁남지 서동공원 등을 방문해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금강뱃길 복원사업과 연계한 유람선 코스를 다변화하고 백마강을 소재로 한 새로운 체험관광 기반시설을 구축해 세계역사도시 백제왕도 부여의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여군은 백마강에 황포돛배 45인승 4척과 12인승 1척 등 총 5척을 오는 7월까지 건조해 추가 운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