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공직자 청렴의식 진단
금산군 공직자 청렴의식 진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1.2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콜제도 운영… 민원처리 모니터링 친절성 측정
공직자의 청렴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된다.

금산군은 공직자의 청렴의식 공유를 통한 군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청렴해피콜(Happy Call)제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

청렴해피콜제는 민원처리 후 담당공무원의 청렴도 및 친절성에 대해 전화를 통해 모니터링하는 방법으로 불합리한 부분이나 불만족 사항을 수렴하는 장치다.

해당 민원인과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여과 없이 모니터함으로써 군정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해피콜의 주요대상은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및 입찰계약, 검사, 공사비 지급 등으로 민원처리 후 1개월 이내에 전화를 통해 청렴성 및 친절성을 측정한다.

측정결과에 따라 즉시 개선이 가능한 사항을 곧바로 시행하고, 제도적인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군은 이와 함께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활성화와 더불어 기본질서 위반 안하기, 클린 실천 3YES 3NO 운동의 전개를 통해 공직자 윤리의식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