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세금 가상계좌로 내세요"
태안군 "세금 가상계좌로 내세요"
  • 이수홍 기자
  • 승인 2010.01.06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세 개선시책 추진 공휴일·야간도 납부
태안군이 다양한 납세 개선 시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납세 편의와 세수확대 등 효울적이고 적극적인 세무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가상계좌를 운영한다. 실제로 통장없이도 한시적으로 부여하는 납세자 개인별 무통장 입금전용 수납계좌를 통해 세금을 납부토록 해 세금징수의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주민들은 이를 통해 인터넷·텔레뱅킹, CD/ATM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이 시책은 은행 업무시간에 매이지 않아 공휴일이나 야간에도 납부 가능해 일상 업무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되는 납세 개선책이다.

특히 군은 올해 기존 세외수입 주전산기의 성능 보완을 위해 주전산기를 교체해 수납업무의 자동처리와 입금자와 납세자간의 정보 대조작업 생략 등 관련 업무의 대폭 축소를 통해 인력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가상계좌 외에도 인터넷, 계좌이체, 카드납부, 분할납부 등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추진해 사회적 비용절감과 주민들의 편의제공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또 군은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대책의 일환으로 매달 징수부진 세목에 대해 원인을 분석하고 누락세원을 발굴하는 등 지방세 세원 조사 및 과세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군은 정기분 지방세를 기한내 납부한 납세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태안 특산물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성실납세자 인센티브 제공과 세금 고지서에 군정의 주요 이슈를 홍보하는 시책도 추진하는 등 납세체계 전반에 걸쳐 혁신을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현재 추진중인 방법 외에도 군 홈페이지에 지방세액 자동계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매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민들이 편안하고 쉽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