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아동성폭행 대책 마련 시급
"저출산·아동성폭행 대책 마련 시급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9.11.10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 이애주 의원 대정부질의

저출산정책과 아동성폭행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한나라당 이애주 의원이 대정부질의로 두 문제를 거론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애주 한나라당 의원은 지난 9일 '저출산 정책'과 '아동성폭력 예방'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가졌다.

이 의원은 저출산 정책에 대해 "저출산 대책은 국가의 존립을 위한 재생산 확대에 대한 투자"라며 "대정부질문을 위해 20대~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기혼 남녀가 자녀를 갖지 않는 이유로 52.9%가 '육아와 사교육비 부담'을 들었고, 86.6%는 '아이를 더 낳을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특히 미혼여성의 15.1%는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없어서 결혼을 안 한다'는 응답을 했다"고 말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진단했다.

또 "이 문제를 해결 못하면 저출산 고령화 대책은 공허할 수밖에 없다"면서 "주당 20시간 이상 종사자에게도 정규직과 같이 4대 보험을 적용하고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산후조리 비용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보육시설과 방과 후 학교의 질적 개선, 6세까지의 가정 보육과 시설에서의 보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 등을 제언했다.

이어 아동성폭행 예방에 대해 "잔인하고 참혹한 아동성폭력사건이 잇달아 일어나는 사회에서 우리의 아이들을 어떻게 잘 기를 수 있겠는가" 묻고 "성폭행범이 음주상태였다고 형을 감해주고 변론비용까지 국가기관이 지원하는 제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의 아동 성폭행 예방을 위한 대책과 성폭력 피해 미혼모·청소년들을 위한 쉼터 마련 등의 대책 마련을 강구하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