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들뜬 피부 먹고 바르세요
휴가철 들뜬 피부 먹고 바르세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8.23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 잔존물·각질제거에 효과적

휴가철도 끝나가고 연일 계속되는 폭염주의보 속에서 피부는 지치게 마련이다. 뜨거운 태양과 강한 자외선 등은 기미나 주근깨, 각질을 유발하고 장기간 노출 시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23일 스킨 케어 브랜드 뉴스킨과 함께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상큼한 열대 과일 성분에 대해 알아봤다.

열대과일에는 비타민, 무기질을 비롯해 피부와 미용에 효능이 있는 특수 성분이 들어있어 자외선 및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이다.

◇ 비타민C 듬뿍, 상처회복 돕는 '파파야'

파파야의 경우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듬뿍 들어있는 열대과일로 파파인이라고 불리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1그루에서 450g 정도 채취 가능한 파파인은 피지 및 메이크업 잔존물,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며 상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파파인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는 뉴스킨 '퓨어 클렌징 젤'과 한스킨의 'O2 소프트 필링 폼 클렌저' 등이 있다.

◇ 항산화 작용과 콜라겐 생성 '리치'

리치는 중국남부지역의 열대과일로 양귀비가 즐겨먹었다 해서 '미인들이 먹는 과일'로 불린다. 리치에는 각종 비타민과 펙틴, 철분 등의 무기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 공급과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작용 및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엔프라니의 '토탈 체인지 크림'과 '스무딩 크림 클렌저'와 프레시의 '블랙티 크림'에는 리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증진시킨다.

◇ 진정 효과 탁월한 젊음의 상징 '올리브'

지중해에서 건강과 아름다운 피부의 비결로 인기 있는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 토코페롤, 폴리페놀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또한 자체적으로 살균 정화 능력을 갖고 있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난 곳에 바르면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뉴스킨 '셀트렉스 울트라 리커버리 플루이드'와 DHC '올리브 버진 오일'은 올리브 오일이 함유돼 있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 준다.

◇ 비타민 무기질 풍부 과일의 여왕 '망고'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망고는 몸속의 오염 성분을 중화해 주는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비타민 A, C, D와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특히 망고의 비타민A는 피부의 상피조직과 각 기관의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마몽드 '엑스트라모이스처 바디크림'과 더 바디샵의 '망고 바디 스크럽'은 달콤한 향과 함께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 14종류 미네랄 풍부 '아보카도'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C 등 11종류 비타민과 14종류 미네랄을 갖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천연 항산화 기능으로 자외선과 유해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상처치료, 진정, 보습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캐롤프리스트의 '아보카도 프룻 모이스처 크림'은 지방산과 비타민의 풍부한 영양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하루 종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