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야? 병원이야?
주민센터야? 병원이야?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8.07.24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 교현2동 민원실 건강관리코너 인기
충주지역 한 주민센터에 맛사지기, 지압매트, 혈압계, 체중계 등을 갖춘 건강관리코너가 마련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주시 교현2동 주민센터(동장 민승지)에서는 민원인들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혈압과 키, 체중, 비만도, 시력 등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건강관리 코너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주민센터에서는 당초 민원실내에 독지가가 기증한 혈압기와 발마사지기 1대씩을 갖추고 운영했으나, 최근 건강에 대한 주민 관심도가 높아지고, 유관기관에서 건강장비 지원을 약속해 건강관리 및 체크코너로 확대했다.

충주직업전문학교(교장 김재규)에서는 주민센터의 이 같은 취지를 알고 체중계와 시력 측정표, 발마사지기(2점), 의자(2개) 등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으며, 세운의료기기에서도 발지압옥돌메트를 기탁했다.

한편 제증명 발급 차 주민센터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서류가 발급되는 동안 마땅히 할 것이 없어 무료했다"며 "대기하는 동안 짬을 내 건강도 체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담당 공무원도 "서류가 조금 늦게 발급되면 짜증을 내는 민원인들이 있었는데 건강관리코너를 설치한 후로는 건강도 측정하고 담소도 나누는 등 여유가 생겨 사무실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현2동 주민센터에서는 폐현수막을 이용해 주방용 보자기와 돗자리, 앞치마, 자루 등을 제작,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나눠 주는 등 폐자원 재활용사업도 앞장서고 있으며, 휄체어 무료대여 사업 등 다양한 특수시책 추진으로 즐겁고 행복한 충주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