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할 수 없는 경호안전교육원 백지화
이해할 수 없는 경호안전교육원 백지화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8.04.10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수첩
공주시민들은 청와대의 경호안전교육원 백지화 발표에 대해 충청홀대론이 아니냐며 즉각 철회하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공주시 사곡면 계실리 일대 240만에 총 2천600억원을 들여 추진키로 했던 경호안전교육원 건립이 돌연 백지화됐다는 것이다.

경호안전교육원 건립은 최근 급증하는 경호분야 인력 수요에 맞춰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추진돼 온 것이었다.

그러나 지난 6일 청와대 대변인은 "국내·외 경제 사정이 어려운 점을 감안, 정부가 예산절감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대통령실 경호처의 자체 판단에 따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매입한 부지는 다른 정부 부처 이전용지 등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 사업과 관련해 궂은 일을 도맡아 온 해당 지자체와 한마디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된 청와대 방침은 공주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을 송두리째 짓눌러 버리는 결과를 초래했다.

시민들은 삼삼오오 모일 때마다 도대체 왜 차질없이 진행되던 국책사업이 갑자기 백지화됐는지 의아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이 문제는 18대 총선을 앞두고서도 큰 이슈로 작용했다. 이유야 어찌됐든, 설령 청와대의 방침이 섰다고 하더라도 총선이 끝나고 발표해도 될 사안을 성급하게 드러냈다는 점에서 많은 의혹이 쏠릴 수 밖에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