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욱한 담배연기 이젠 끝∼
자욱한 담배연기 이젠 끝∼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8.03.05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보건소, 직장인 대상 금연클리닉 운영
예산군 보건소(소장 김현규)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 금연클리닉을 이달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예산군내 주민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흡연율을 조사한 결과 전체인구의 23.28%가 흡연을 하고 있으며, 흡연 인구중 남자 48.89%, 여자 3.47%로 전국 자료(남자 44.6%, 여자 3.2%)와 비교하여 남자 흡연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령별 흡연율은 50대(30.23%)와 40대(28.07%)에서 특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보건소는 군내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한층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주간에 금연클리닉을 찾을 수 없는 흡연 직장인이나 주간에 금연클리닉을 이용할 수 없는 지역 주민을 위해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클리닉에서는 방문시마다 CO측정 및 혈압, 폐 기능검사, 니코틴 의존도 검사, 닉첵 검사 등을 시행하며 금연패치, 금연 껌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여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금연에 따른 스트레스 및 체중 증가 등에 대해서도 운동처방에 따라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야간 금연클리닉 참여자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시간적 경제적 이유로 주간에 보건소를 방문할 수 없는 금연희망자는 누구나 가능하며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는 군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군보건소 관계자는 "본인의 의지만으로는 금연에 성공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금연상담사로부터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금연클리닉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하고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등 금연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041-339-8060, 339-805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