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산단 아파트형 공장 건립한다
청주산단 아파트형 공장 건립한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1.30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3월 중 사업추진 업체 윤곽 가시화
낡고 노후된 청주 산업단지에 첨단 아파트형 공장을 건립하는 방안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청주시는 노후화된 청주 1, 2산업단지에 아파트형 공장을 유치해 소규모 임대업체 증가로 인한 공동화 현상을 최소화하고 환경개선 및 재구조화를 통해 청주산단을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미 2개 민간업체가 아파트형 공장을 건립하겠다는 의사를 청주시에 전달해 온 것으로 알려졌고, 3월 중 사업추진 업체의 윤곽이 가시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시가 지난달 산업단지 임대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아파트형 공장에 대한 설문조사결과 입주업체의 73%가 이전의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시는 지난해 말 충북도에 입주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한 융자대상과 융자금액을 상향조정해 줄 것을 건의하는 한편, 융자대상 공고시 아파트형 공장을 포함해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개선을 요구했다.

또 성남시, 안양시, 구리시 등 이미 아파트형 공장을 유치한 지역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하고 아파트형공장 유치 추진에 따른 지원근거를 마련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아파트형 공장을 건립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한 민간업체가 나올 정도로 사업추진이 어느 정도 가시화되고 있다"며 "늦어도 올 상반기 이전 아파트형공장 건립 방안이 확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 1, 2산업단지는 조성된지 30년이 넘어 낡고 노후된데다 입주업체의 절반 이상이 임대업체로 시설개선이 요구돼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