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겨울방학 우린 학교로 간다
길고 긴 겨울방학 우린 학교로 간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8.01.2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중, 전인교육 함양 방학 아카데미·캠프 운영
청주여자중학교(교장 임갑수)가 겨울방학을 활용해 학생들의 전인 교육 함양을 위한 방학아카데미와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지난해 5월부터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이하 교육복지사업) 일환으로 학생들의 취미생활과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정서·문화 심리·심성 복지 지원 등 5개 영역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초 개설한 겨울방학 아카데미에서는 학습, 정서·문화, 복지영역 등 3개 분야의 영어·수학 학습반, 비즈공예, 점핑클레이(색깔찱흙 만들기), 예쁜글씨 POP반, 요가반 등 27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손재주가 좋은 학생의 경우 비즈공예 시간에 배운 솜씨를 발휘해 핸드폰고리, 머리핀, 목걸이 등 액세서리 작품을 만들었는가 하면 기초실력이 약한 학생들은 영어·수학 학습반 수강을 통해 학습 능력을 다지기도 했다.

겨울 아카데미 수업은 외부초빙강사와 청주여중 교사 등이 참여해 진행했다. 겨울방학 동안 아카데미 강좌를 수강한 학생은 330여명에 이른다.

한편, 오는 31일에는 재학생 40여명이 기차를 타고 '태백산 눈꽃축제 겨울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눈조각 작품 감상, 눈싸움, 겨울산행 등 야외활동을 통한 심신 단련 훈련을 하게 된다.

임갑수 교장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겨울방학 아카데미와 캠프가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방학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고 있어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 교장은 "방학 아카데미를 통해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