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판매시 기부' 新공익마케팅 인기
'물건판매시 기부' 新공익마케팅 인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1.10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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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단체 협력 통한 수익금 일정액 기부
최근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현금 기부와 자원봉사에서 '공익연계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나눔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다. 공익연계마케팅(CRM Cause related Marketing)이란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상품 판매 수익금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9일 사회복지 전문가 등에 따르면 공익연계마케팅은 기업은 수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게 되고, 비영리단체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기금을 모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즉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결합시키는 창조적인 사회공헌 방법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기업의 한 관계자는 "공익연계마케팅은 기업의 특성과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기업의 실익과 사회적 가치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할 수 있어 경영적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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