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모든것 '한자리에'
유아교육의 모든것 '한자리에'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11.07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정보보육센터, 보육박람회… 교재교구 작품전시
충북도정보보육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보육박람회'가 열린다.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충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영·유아 보육의 질을 높이고 보육교사들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기간 개최되는 '제 4회 영·유아보육 교재교구 작품전시회'에서는 영·유아 보육의 활성화와 보육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재·교구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다. 전시회 외에 보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유아들의 발달상태를 알고,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는 특강도 마련됐다.

앞으로 유아영재연구소 김태순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는 '신학기 원아모집 전략' 특강은 8일 오후 1시 도 종합사회복지센터 208호 교육실에서 열린다.

김 소장은 이날 2008년 원아모집에 관련해 성공노하우와 학부모를 대하는 이미지 메이킹 등을 중심으로 강연한다. 또 (사)충청북도전통문화협회 박숙희 이사장은 이날 오후 6시 '차 문화와 전통예절교육' 강연은 진행한다.

8일 오후 6시 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평가인증 지표교육은 배현혜 사회복지센터 팀장이 강연을 맡는다. 배 팀장은 평가인증자체점검 기간 동안 준비해야 하는 사항 등에 대해 상세히 들려줄 예정이다.

여성가족부가 실시하는 표준보육행정 시스템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e-보육 따라잡기 정보교육'은 오는 9일 오전 10시 복지센터 307호 전산실에서 실시된다

이날 'e-보육 따라잡기'교육은 온앤온정보시스템 손영각 교육실장이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자녀에게 지도할 수 있는 경제교육방법 교육도 마련됐다. 원광대학교 생활과학대 가정아동복지과 김정훈 교수가 진행하는 유아경제교육은 9일 오전 10시 208호 교육장에서 개최된다.

한편 '제 3회 현장보육우수활동사례 발표회'는 8일 오후 3시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사례발표회에서는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을 통해 충북도지사상을 수상한 한국시찌다영재어린이집(유아촉진 연상기억법), 단양우리어린이집(영아 레인보우 치료활동놀이), 새한어린이집(하페사고력) 원장들이 참석해 보육현장에서 실제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적용한 교육방법과 그 효과를 들려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