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해외 유학생 유치 `어깨동무'
충북보과대 해외 유학생 유치 `어깨동무'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4.04.1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베키스탄 지역 대학 2곳과 협약
교직원 교환 연수·학술정보 등 추진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우즈베키스탄 지역 대학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과대는 충북도와 함께 진행하는 K-유학생 1만명 유치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및 사마르칸트를 방문하고 있다.

이 기간 타슈켄트에 위치한 한국유학원에서 250여명의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우즈베키스탄 유학 지망생 대상으로 유학설명회 및 상담을 진행했다.

또 타슈켄트 농업대학, 사마르칸트 실크로드대학과 K-유학생 유치 홍보 및 학점교류 등 다양한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교직원의 교환 연수, 학생 교환, 학술정보, 출판물 교환, 공동연구사업 수행 및 심포지엄 개최 등을 추진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충북보과대 유영오 국제협력실장은 “이번 충청북도 K-유학생 1만명 유치 성공은 곧 지역대학의 유학생 유치 성공”이라며“충북보건과학대는 도내의 유일한 뿌리산업외국인인력양성 운영대학으로서 기술교육을 통해 유학생에게 E7비자를 취득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는 지난 1월 산업자원부로부터 뿌리산업외국인기술인력양성대학으로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용접 및 주조분야 3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입학해 공부하고 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