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님 제발 돌아와요”
“박항서 감독님 제발 돌아와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 부진 베트남 축구대표팀 트루시에 감독 계약 해지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라이벌인 인도네시아에 0-3으로 대패하는 등 최근 연패가 이어지자 베트남 축구팬들 사이에서 `쌀딩크' 박항서 감독을 그리워하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다.

베트남 매체인 VN익스프레스는 지난 26일(현지시각) 베트남축구협회(VFF)가 트루시에 감독과 계약 해지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4차전에서 신용호가 이끄는 인도네시아에 3-0으로 패배한 직후다. 베트남 축구대표팀가 최근 7연패에 빠지는 등 처참한 성적표를 거두자 결단을 내린 것이다.

트루시에 감독은 베트남 축구의 전성기를 이끈 박항서 감독 후임으로 지난 2023년 1월 지휘봉을 잡았다. 취임 이후 1년2개월 만에 물러나는 것이다.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에서 일군 성과로 인해 눈이 높아진 베트남 축구 팬들은 트루시에 감독에 대한 불만을 잇따라 표출해왔다. 특히 `동남아 라이벌' 인도네시아전에서 잇따라 무기력하게 패하자 감독에 대한 불만이 극에 달한 상태였다.

트루시에 부임 당시 94위였던 베트남 피파(FIFIA) 랭킹은 현재 107위까지 추락했다.

트루시에 경질 소식에 베트남 현지 누리꾼들은 당연한 결정이란 반응을 보이는 한편 박항서 감독에 대한 그리움을 목소리를 드러내고 있다.

트루시에 경질 기사 하단에는 트루시에와 박항서 감독의 지도력을 비교하는 글과 박항서 감독에 대한 그리움을 표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한 베트남 누리꾼은 “트루시에가 유일하게 한 일은 박항서의 업적을 더 높이 평가할 수 있게 도운 것”, “박항서 감독님이 돌아왔으면 좋겠다” “사랑해요 박항서” 등의 댓글이 나왔다.

국내 축구팬들도 최근 부진한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성적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