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우수성 공인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우수성 공인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4.03.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o융합·교육 전공 교사 실증 평가 발표서 5점 만점에 4.9점
글로벌 에듀테크 영어교육 및 AI 코스웨어 리딩 업체인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 김성윤)이 충남교육청 `인수레 (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의 전문가-교사 실증 평가에서 5점 만점에 4.9점으로 학습 내용과 자료의 품질 분야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리딩앤은 현장 전문가인 도교육청의 AI/융합 및 교육 전공 교사단들이 실시한 평가 항목 △교육적 유용성 △시스템 효율성 △감성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딩앤은 지난 달 도교육청이 주도하는 `인수레' 프로젝트에 AI 인공지능 교육 분야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인수레 AI 융합, 컴퓨터, 기술 교육 전문가-교사 실증 평가' 결과를 통해 공교육 현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이번 `인수레' 실증 평가는 러닝스파크 자체 연구에서 개발된 세 가지 차원, 17개 소분류와 42개 문항으로 구성된 에듀테크 평가 도구(윤성혜, Yunus, 2022)에 근거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김성윤 대표는 “리딩앤은 그간 공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AI 에듀테크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정착에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반드시 필요하고 적합한 AI 에듀테크 서비스 개발과 AI 디지털 교과서 모델 개발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에 주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