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길 걸으며 추억 쌓고
벚꽃길 걸으며 추억 쌓고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4.03.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30일 주산벚꽃축제 … 야시장·체험부스 운영
따스한 봄날 보령 주산 벚꽃길에서 `손에 손잡고'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세요.

보령시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30일 주산면 화산천변 및 벚꽃길 일원에서 주산면체육회(회장 우희열) 주최로 제18회 주산벚꽃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주산 벚꽃길은 보령댐 하류 웅천천에서 시작해 6.3㎞ 구간에 걸쳐 심어진 왕벚나무 2000여 그루가 매년 봄이면 벚꽃터널을 이뤄 장관을 이루며, 해양성 기후로 수도권과 남부지방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개화해 다른 지역보다 여유롭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행사 및 축하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 첫날인 30일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막행사(식전공연 및 개회식) ◆주민화합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이, 둘째날인 31일은 주산 벚꽃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주산 벚꽃 시민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야시장, 벚꽃야경거리, 왕봉산주렴인공폭포, 체험부스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촌협약 남부생활권 5개 읍면(웅천, 남포, 주산, 미산, 성주)이 함께 참여해 농특산물 판매장터(야시장)를 운영하며, 관내 청소년 7개팀, 시민 7개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져 보령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한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축제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보령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모두가 함께 끝없이 이어진 벚꽃길을 걸으면서 추억을 쌓고, 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