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희귀병 고백…"불면증에 시달리는 일 많아"
손흥민, 희귀병 고백…"불면증에 시달리는 일 많아"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디션 유지 위해 시설 잘 갖춰진 집으로 이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축구 선수에게 치명적인 불면증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바이블은 23일(현지시각)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믿기 힘든 기록을 쓰고 있지만, 희귀병을 앓고 있었다"며 "톱 클래스가 되는 걸 막을 수 있었던 병을 앓았다"고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최근 아마존 다큐멘터리를 통해 "경기가 늦게 끝나는 날에는 불면증에 시달리는 일이 많았다"고 말했다.



불면증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축구 선수에게 치명적이다.



손흥민은 불면증을 없애기 위해 시설이 잘 갖춰진 집으로 이사를 결정했다.



손흥민은 "새로운 집에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이사를 오게 됐다"며 "크진 않지만 체육관이 있고 회복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 좋은 시설 덕분에 경기, 회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설명했다.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구단 통산 398경기에 출전해 159골 88도움을 기록 중이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만 293경기 117골 66도움을 올리고 있다.



2021~2022시즌에는 EPL에서 23골을 터트려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토트넘의 간판 공격수였던 해리 케인이 지난해 여름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이적한 뒤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14골을 기록, 득점 랭킹 공동 5위에 올라와 있다.



A매치 기간 한국 축구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지난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의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C조 3차전 홈경기에 선발로 나와 전반 42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A매치 124번째 경기에서 터트린 45호골이다.



손흥민의 활약에도 한국은 태국과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오는 26일 태국 원정 4차전에서 연속골 사냥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