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한뜻으로 준비 … 원팀 보여줄 것”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 … 원팀 보여줄 것”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20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WC 亞 지역 2차 예선 한국 vs 태국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 팀워크 강조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모습이 운동장에서 잘 나타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사진)은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3차전을 하루 앞둔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원팀'을 강조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 한국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객관적 전력상 한 수 아래로 평가되는 태국(FIFA 랭킹 101위)을 상대로 대승에 도전한다.

황 감독은 “상대방도 좋은 팀이라서 존중한다”면서도 “상대보다는 우리의 마음가짐 등 여러 가지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단에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하자고 얘기했다”며 “내일 그런 모습이 경기장에서 잘 나타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탁구게이트, 카드게이트 등 각종 추문으로 내홍을 겪고 가라앉은 축구대표팀에 팀워크를 역설한 셈이다.

황 감독과 이날 기자회견에 함께 나선 손흥민에 따르면 아시안컵 기간 탁구게이트의 핵심으로 지목됐던 이강인은 전날 선수단 앞에서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황 감독은 “대표팀 동료들과 이강인이 합심해서 풀어내는 게 중요하다. 좀 더 마음을 열고 화합해야 할 것 같다”며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내일이 그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남아의 강호 태국의 전력에 대해서는 “상대는 좀 짜임새가 있다. 기술적이고, 카운터에 상당히 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황 감독은 “얼마나 한 팀으로 상대를 상대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여러 가지로 달라질 수 있다”며 대표팀의 조직력이 결과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 감독은 “홈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승리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해야 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