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1·2차전 최대 승부처”
“청주 1·2차전 최대 승부처”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1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女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개막 … KB 우세 예상

여자프로농구 2023-2024시즌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이 24일 시작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정규리그 1위 청주 KB의 우세를 예상했다.

이번 시즌 챔피언결정전은 정규리그 1위 KB와 2위 아산 우리은행의 맞대결로 열린다.

정규리그 성적은 KB가 4승 2패로 우위를 보였고, 최근 세 차례 챔피언결정전 상대 전적은 우리은행이 2승 1패로 앞선다.

전문가들은 KB가 다소 우위에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청주에서 열리는 1차전 결과가 시리즈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덕수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은 “KB가 우세하지만 4차전, 5차전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매치업”이라며 “특히 청주에서 열리는 1, 2차전 결과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덕수 위원은 “만일 청주에서 우리은행이 1승을 따낼 경우 KB가 흔들릴 수 있다”며 “다만 KB 전력의 핵심인 박지수가 최근 노련미까지 갖추면서 위력이 더 해진 부분이 KB의 우세를 전망하게 한다”고 짚었다.

김은혜 KBS 해설위원은 “우리은행이 1차전을 잡지 못하면 3-0 가능성도 있다”며 “우리은행은 가용 인원이 KB에 비해 부족한 만큼 1차전을 이기고 빠른 승부를 봐야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김은혜 위원은 “우리은행이 좋은 승부를 하려면 김단비, 박지현, 박혜진 세 명이 함께 뛸 때 공격에서 움직임이 더 좋아져야 한다”며 “KB 박지수를 외곽으로 끌어내려면 외곽도 정규리그에 비해 더 터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일두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역시 “1차전을 우리은행이 이길 경우 5차전까지 갈 승부”라며 “우리은행은 박혜진, KB는 김민정을 키 플레이어로 꼽고 싶다”고 밝혔다.

김일두 위원은 “박혜진이 몸 상태가 예전과 같지 않다 보니 공격에서 역할이 다소 줄었는데, 우리은행이 이기려면 박혜진의 공격력이 필요하다”며 “KB는 궂은일과 고비 때 공격 리바운드와 득점 등을 해주는 김민정이 중간 역할을 해주면 쉬운 승리를 따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손대범 KBS 해설위원 역시 “KB 우승 가능성이 크지만, 2년 전처럼 3-0으로 맥없이 끝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손 위원은 “이번 시즌 KB가 홈에서 한 번도 지지 않았는데, 홈에서 치르는 1·2차전에서 패배를 당하면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