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민체감 성과창출
소진공,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민체감 성과창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혁신활동을 이끌 제2기 혁신이끄미 발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소진공은 기관 혁신문화를 이끌 ‘제2기 혁신이끄미’ 를 발족했다.
혁신이끄미는 2022년 11월 도입한 제도로, 혁신에 대한 관심이 많고 근무태도가 우수한 20~30대의 4~5급 실무자급 젊은 세대 직원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연말까지 운영한 제1기 혁신이끄미는 신입·저연차 직원의 초기적응을 돕기 위한 업무매뉴얼 ‘소포박스(소진공 info-box)’ 와 공단의 연간 업무체계를 도식화한 ‘업무Map’ 을 제작·배포해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부터 활동할 제2기 혁신이끄미는 20~30대 젊은 직원 16명으로 구성돼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 주요사업과 연계한 혁신과제를 발굴·이행할 예정이다.
소진공은 또 혁신 우수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임직원 대상 혁신특강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이달 혁신특강에는 광장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낸 321플랫폼 추상미 대표를 초청해 ‘메이드 인 광장시장’ 추진배경과 전통시장의 고유한 가치와 스토리를 브랜드화한 사례를 학습했다.
소진공은 올해 국민정책단과 현장모니터링단을 신설해 정책 추진에 국민 참여를 높여 정책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와 신뢰를 향상하고, 채권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재기 소상공인 지원 등 고품질 혁신 결과물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박성효 이사장은 “현장중심, 고객중심, 성과중심의 업무체계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