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4 코코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 ‘2024 코코챌린지’ 공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4.03.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제품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지원

 

KT&G 상상마당이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위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참가자를 공모한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 를 주제로 스킨·헤어·바디·메이크업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은 비기너·챌린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으며,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접수는 다음달 15일까지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sangsangmad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3팀에게는 ‘꽃을 든 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KT&G의 계열사 ‘코스모코스’ 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된다.
또 하반기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홍보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관계자는 “코코챌린지는 수상팀에게 제품 제작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 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의 참여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